본문 바로가기

암보험 상담사례

미혼여성인데 ING CI종신보험과 삼성화재통합보험에 가입중입니다.갱신형특약이 너무 많아요.




미혼여성인데 ING CI종신보험과 삼성화재통합보험에 가입중입니다.갱신형특약이 너무 많아요.


안녕하세요~

 

언니보험 리모델링 해야할것 같아서요..ING CI종신보험(1년반정도 유지중ㅜㅠ),실비보험은 현재 삼성화재 통합보험 슈퍼V 2년정도 유지한상태인데요..

실비보장외의 모든 특약들이 갱신형이라 비갱신형상품으로 리모델링 원합니다.

(현재들어있는 삼성화재에 실부부분만 두고 나머지특약을 다른보험으로 갈아타는게 더좋은지 어떤게 좋을지 잘모르겠네요.) 

 

그리고 암보험도 가입하고 싶어요..

원하는내용은 주계약부분은 최소로,순수보장형,비갱신,20년납100세만기 을원합니다.

한화랑,메리츠화재 생각중이구요..

어떤보험이좋은지,꼭넣어야하는 특약은 어떤건지..그리고 INGCI종신을 유지해야할지말아야할지 도무지 결정하기가 힘듭니다.

빠른답변부탁드려요~^^

 

답변내용



고객입장에서 갱신형특약은 최소로 있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갱신형특약이 많으면 향후 보험료부담이 발생되기때문입니다.

 

가입하신 삼성화재 ING생명의 경우 갱신형특약이 타사에 비해 많은 편입니다.

가입하실때도 갱신형특약이 최소로 있는 회사로 선택하는 것도 중요한 선택기준입니다.

 

우선 갱신형특약이 많다고 하여 무조건 해약하기 보다는

현재 언니분의 병력, ING CI종신보험,삼성화재통합보험의 보장내용을 보고

결정해야 할 듯 합니다.


병력이 있는 데 무조건 해약하면 병력으로 인해 신규가입이 거절될수 있으므로

병력확인은 필수입니다.

 

그리고 ING종신보험과 삼성화재통합보험의 보장내용을 보고 서로 중복되는 게 있는 지

갱신형특약은 뭐가 있는지 점검하여 운영자와 상의하셔야 합니다.


만약 언니분 병력도 없다면 ING종신보험과 삼성화재의 보장내용을 비교하여

중복되는 것은 삭제하고 갱신특약들은 삭제하고

삭제한 갱신형특약들을 메리츠나 한화도 비갱신형특약으로 전환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리고 따로 암보험을 가입하기보다는 메리츠나 한화에 비갱신형특약을 설계할때

암특약(암진단금,암수술비,암입원비)을 추가설계하는 것이 보험료를 아끼는 방법입니다.


혼자 고민하기 보다는 상담경력이 풍부한 전문가에게 조언을 구하시기 바랍니다.

언니분의 과거병력과 ING종신보험,삼성화재통합보험의 증권도

같이 보여주셔야 구체적인 조언을 받으실수 있습니다. 아래의 상담요청배너를 클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