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속보험설계사3년차 신규고객개척이 어렵습니다.프라임에셋입사문의입니다.
전속보험설계사3년차 신규고객개척이 어렵습니다.
프라임에셋입사문의입니다.
안녕하세요?
프라임에셋 인사담당자 구민형팀장입니다.
전속설계사인가요?
저도 처음 전속설계사를 2년정도 해오고 지금은 프라임에셋에서
꾸준하게 보험영업을 하고 있습니다.
제가 전속지점에서 일했던 경험을 잠깐만 얘기해보겠습니다.
오전 9시에 출근해서 지점회의를 하거나
팀회의를 합니다.
회의내용은
1.이번달 예상실적은?
2.이번주 만날 고객 보고
끝입니다.
예상실적이야 내가 이번달 100만원 하겠다고 하고 10만원 하면 매니저가 할말은 없지요.
이번주 만날 고객도 거짓으로 말하면 이것도 매니저가 할말 없지요
그리고 사무실 앉아서 기존 고객들에게 TA를 합니다.
내용은 뻔합니다.
"홍길동님 잘 계셨어요? 요즘 어떻게 지내요? 제가 오후에 근처에 일이 있어 잠시 들를 것 같은데
커피한잔 할까요?"
이런 멘트의 목적은 오직 하나입니다.
1.소개요구
2.새로운 보험 신규가입
눈치안빠른 고객도 설계사의 목적을 훤히 알고 있습니다.
고객도 거절을 하지요
이렇게 TA를 하다 점심먹고 동료FC랑 잡담 하다 퇴근을 합니다.
저희 지점에만 국한되는 얘기는 아닐 것입니다.
설계사에게 가장 시급한 것은 상담할 고객을 제공받는 것입니다.
기존 고객으로부터 소개가 나오길 기다리는 것은
감나무에서 감이 떨어지길 기다리는 것과 같습니다.
그렇다고 전단지들고 상점을 돌아다니면서 개척하는 것도 쉽지 않습니다.
전단지들고 상점 개척활동하면 나중에 그 상점을 우연히 들어갔을때
제가 드린 전단지가 쓰래기통에 있는 것을 자주 보곤 합니다.
이런 개척활동이 지속되면 멘탈붕괴에 빠지게 됩니다.
그래서 설계사들이 이직을 자주 하는 것입니다.
저 역시 위의 경험 모두 겪었던 일입니다.
지금 저는 기존 고객에게 먼저 전화를 해서
밥먹었냐고 묻지 않습니다.
전단지들고 길거리개척도 하지 않습니다.
출근해서 하루왠종일 사무실에서 키보드만 두들기다 전화상담하고 퇴근을 하고 있습니다.
인바운드TM도 아닙니다.
비결은
바로 온라인영업입니다.
1.블로그영업
2.보험까페영업
3.기존고객관리
세가지로 요약됩니다.
위 세가지는 모두 영업노하우이므로 공개된 이곳에서 모두 오픈을 하지 못한점 양해부탁드립니다.
블로그에 하루에 1~2개씩 보험포스팅을 하고
저희 팀에서 관리하는 보험까페에서 고객들이 남긴 질문에 답변을 달면
많지는 않지만 꾸준하게 고객들에게 문의메일을 받습니다.
조금 이해가 되시는지요?
그리고 기존고객관리 매우 중요합니다.
고객들에게 일일이 밥먹었냐고 전화를 하라는 것이 아닙니다.
오히려 고객들에게 전화해서 안부를 묻는다면 고객은 조금 부담을 느끼실수도 있습니다.
-또 보험가입하라고 전화한건가?-
요즘같은 불경기에 설계사도 힘들지만 고객분들도 힘들게 돈을 벌고 있습니다.
그런 고객들에게 연금하나 더 가입하라거나 종신보험을 권유한다면
고객은 다시는 설계사에게 연락을 먼저 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고객에게 고객관리프로그램으로 관리를 하고
꾸준하게 관리받는 느낌을 주게 한다면
고객은 당신 편이 될 것입니다.
고객은 설계사는 영업수단으로 날 이용하는 사람이 아닌 나에게 조언을 해주는 사람으로 인식할 것입니다.
그뒤부터는 고객에 먼저 연락이 올것입니다.
연락이 오면 보험금청구안내 혹은 변액보험수익률관리요령등
순수하게 조언만 해주시다보면 고객이 알아서 소개를 해주거나,
신규계약이 나오게 됩니다.
즉 블로그와 까페로 신규고객 창출하고
고객관리프로그램으로 기존고객을 관리하여 소개계약을 유도하고
이런 식으로 보험영업을 꾸준하게 하는 것입니다.
더 자세한 내용이 있지만 영업노하우라서 더 이상 공개는 어렵습니다.
전속에 계신 분,
GA에 계신 분,
보험영업을 처음 시작하시려는 분들
과거처럼 기존고객에게만 매달리는 지인영업만 해서는 오래 일을 하실수가 없습니다.
이는 진리입니다.
나와 전혀 모르는 사람에게 영업을 하셔야 합니다.
이모,고모,삼촌에게 계약받는 것은 자랑스런 일이 아닙니다.
저는 현재 프라임에셋 62본부 인사팀장으로 고객관리,세미나영업,온라인영업등
다양한 노하우를 알고 있습니다.
생각의 틀을 깨고 보험고객창출을 원하시는 분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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